목표 :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2사람이 네트워크 상에서 가위 바위 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서버와 클라이언트 기능을 완성한다. User Interface, PlayerController, GameMode 컴포넌트들을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언리얼에서 지원하는 Listen Server 시스템을 사용한다
아래의 예제는 완성된 것이 아니므로 이를 참고하여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사용하면 된다
가위 바위 보를 5초 이내에 제시하여 한번의 승부를 결정하고 이와 같은 내용을 3회 반복하여 최종 승부를 판단하며 그 결과를 각 클라이언트 와면에 출력하고 끝난다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측 > User Interface > 위젯 블루프린트 > 이름을 BP_GameWidget 으로 입력한다
BP_GameWidget의 디자이너 모드 화면구성
BP_GameWidget의 그래프 화면구성
커스텀 PlayerController 생성 (BP_PlayerController)
커스텀 GameMode 생성 (BP_GameMode)
BP_GameMode 의 Count_Down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