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 Pawn Noise Emitter 컴포넌트의 Make Noise 노드를 사용하면 AI 캐릭터가 Pawn Sensing 컴포넌트의 On Hear Noise 이벤트를 이용하여 반응하게 할 수 있다


노이즈 생성 ( 일인칭 캐릭터의 블루프린트 )



위의 Loudness 값은 0.0 ~ 1.0 사이의 값으로 AI Pawn Sensing 컴포넌트의 HearingThreshold.속성으로 설정된 영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Loudness를 1.0으로 한다면 On Hear Noise 이벤트에 전달되는 Volumn 값도 1.0이라는 의미이다. 단, AI의 HearingThreshold로 지정한 영역 내에만 적용된다


노이즈 청취 ( AI 캐릭터의 블루프린트 )



AI 캐릭터가 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자세를 회전하는 예


Posted by cwi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