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avior Tree (Moving Fire)2018. 11. 2. 01:29

Idle, Patrol, Escape, Hide, MovingFire 등 상태전환이 포함된 비헤이비어 트리의 예





위의 비헤이비어 트리와 함께 사용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거의 모든 로직을 비헤이비어 트리가 포함하도록 했으므로 AI Controller 클래스에는 아래의 내용 뿐이다

AIPerception 콤포넌트도 AIController에 설정했다


커스텀 AIController의 내용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 내용

BP_AIController 내에 선언된 멤버변수인 Game State 값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연결하는 부분



AI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응시하면서 좌에서 우로 총을 쏘면서 이동하게 하기

총을 연발로 쏘면서 좌에서 우로 이동할 때 시선은 플레이어를 보도록 하는 한가지 방법은 Service를 사용하는 것이다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생성하여 위의 비헤이비어의 내용 중에서 Simple Parallel 노드에 추가해주면 된다





위의 서비스를 Simple Parallel 노드에 적용한 예



Posted by cwi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