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Perception

Unreal Engine4 AI Perception Setup

cwisky 2018. 7. 12. 00:26

UE4에서 액터의 시각으로 상대 액터를 인지하는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컴포넌트 설정법. 아래의 예는 2D 횡스크롤 게임 환경에서 사용한 경우이다


1. 상대방에게 감지 당할 액터에게는 AI Perception Stimuli 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2. AI Perception Stimuli Source 컴포넌트를 가진 상대방을 감지하고자 하는 액터에 AI Perception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On Perception Updated 이벤트를 추가한다




소음을 발생하고 상대방이 소음에 반응하도록 설정하기


총소리와 같은 소음을 발생시켜서 상대방에게 자극이 전달되도록 하려면 Report Noise Event 노드를 사용하면 된다. 이 기능은 AI Perception Stimuli Source 콤포넌트와는 무관하고 다른 설정은 필요 없다

아래처럼 소음을 발생시킬 때 Tag 에 입력된 문자열을 소음 수신측에서 소음을 구별할 때 사용할 수 있다


AI 소음 발생 스크립트

소음을 발생시 태그를 사용하면 수신측에서 쉽게 구별할 수 있다



On Target Perception Updated 이벤트에서 소음을 인지하는 예

아래의 예는 소음 발생 측에서 설정한 Tag를 수신측에서 활용하고 있다



2가지 자극(AISense_Sight, AISense_Hearing ) 모두를 감지하기 위한 AI 소음 수신측의 AIPerception 설정



시각 및 청각적 감지를 위한 노드구성의 예 ( 소리 감지는 Cast Failed 핀으로부터 시작됨을 주의 )




발견했던 플레이어를 다시 놓친 경우의 탐지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