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Camera Orbit
Camera Orbit example
cwisky
2017. 10. 24. 07:36
월드의 중심에 있는 큐브의 주위를 회전하는 폰(Pawn) 카메라 예제
F키를 누를 때마다 5도씩 월드의 원점(0,0,0) 주위를 선회하며 큐브 중심에 시점을 고정하는 카메라의 예이다.
GameModeBase 를 기반으로 커스텀 GameMode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DefaultPawn을 기반으로 커스텀 Pawn 블루프린트를 생성한 다음, 커스텀 GameMode의 Default Pawn Class 항목에 위에서 생성한 커스텀 폰을 지정하고 레벨 블루프린트에 아래의 내용을 입력하면 테스트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언리얼이 지원하는 키보드, 마우스 네비게이션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F키를 눌러 월드의 중점에 시점을 고정하고 주위를 선회하는 기능을 작성할 수 있다.
SetActorRotation 노드를 이용하여 폰이 회전하지 않는다면 PlayerController의 SetControlRotation 노드를 사용하면 된다